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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레벨3 안전기준 발표! 레벨3란??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8. 2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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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판교렌터카오토비즈플랜을인사드립니다! 오한시은미래에한걸음 다가간듯한소식전합니다.우리 오토비즈 플랜에서 많은 분들이 검색해 주시는 예기 '자율주행차'에 대한 것이다.​ 기사에서 언급한 분들도 있지만 2020년 7월부터 자율 주행 자동차 수준 3이 국내에 발매, 판매가 가능하다는.​ 당연히 이천 최성국의 부지 쿵그와은 심 없우쇼쯔동는 방법은 과연'수준 3'이란 어떤 거지? 이 가장 궁금하네요~~!​ 그리고 오항시은 자율 주행 차 수준(등급)와 이번에 정해지는 자율 주행 수준 3의 안전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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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에 많은 영화에서 자율주행차가 온 적이 있어요.전체 미래 배경에서 주인공은 차가 움직여 이야기이거나 자신이 할 수 있는 초반에 몰두하는 모습이었습니다.'자율주행'이라는 단어 자체가 이런 곡해를 첫 번째로 할 수 있습니다.출발부터 도착까지 완전히 움직이는 차? 아쉽게도 지금 세계 속의 자율주행차는 그 정도 수준에 이르지 못했다.자율주행은 점점 기술이 발전하면서 수준(LEVEL)이 정해졌습니다.이 수준이기 때문에 이 차가 어느 정도 수준으로 자율주행이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자, 그럼 먼저 자율주행 수준부터 살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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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스티어링(핸들)에 두 손을 올려 직접 운전하여 차량을 움직여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정도의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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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자동차를 살 때 크루즈 컨트롤이라고 많이 들었죠? 사실 도로사정이 편안하지 않은 우리 신라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아닐 것이다.하지만 어쨌든 몇 년 모두 많은 차량에 들어가는 기능이 되었습니다.레벨 1은 이런 크루즈 컨트롤 같은 기능을 할 정도의 차량을 스토리 할 것이다.크루즈 컨트롤이라고 하는 것은 운전자가 지정한 속도로 도로를 주행하는 것입니다.기사의 드라이버가 가속 페달을 밟지 않아도 계속 움직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러나 상황에 따라 브레이크를 직접 밟으면 자신의 스티어링을 움직여 조타기를 조절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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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준 2는 크루즈 컨트롤 기능의 수준 1에 추가로 핸들을 스스로 움직이고 크루즈 컨트롤이 지정된 속도로 움직인다면 도로 상황에 의해서 속도를 줄이고 가속하는 컨트롤까지 가능한 단계다.물론 이렇게 물으면 완전히 자진해서 움직이는 건가 싶지만, 차간 속도와 긴급시의 대처 정도이기 때문에 운전자의 시선이 앞쪽에서 벗어날 수도 없고 스티어링에서 손을 뗄 수도 없습니다.즉, 앞을 보고 핸들에 손을 들고 있는데, 가속 페달은 밟지 않아도 지정된 속도로 움직여 갑자기 차가 막히고, 앞 차와 가까워지면 속도가 느려져 차선을 벗어나지 못하게 중앙을 유지해 주는 정도를 예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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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3은 도로 형세에 의해서 스스로 다스리며 판단을 하는 단계입니다.이것을 조건부 자율주행이라고 합니다.자율 주행 기술이 어느 정도 발전했냐고 물으면 수준 3정도와 가능성이 있네요.대표적으로 동생 D-A8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레벨 3정도로 운전자가 전방을 보고주시하면서 효은세울 파악하지 않으면 안 되대부분의 주행은 차량 스스로 판단하고 결정할 수 있는 것을 내용합니다.그러나 이것도 자율주행이 보급되어 있으면 오히려 사고가 일어나는 실현성은 적지만, 일반 드라이버가 더 많은 상태라면 충분히 돌발형 세이 발발하는 실현성이 높습니다.거기에 완벽하게 하나 00퍼센트 대처가 가능할 단계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에 운전자가 직접 도로형 세울 파악하고 핸들 위에 손을 얹고 언제든지 주행 형세에 개입할 준비를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레벨 3입니다.​동 신세계 디 A8이 레벨 3이란 한 완전한 것이 아니며 현재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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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4는 단순히 이이에키하면 전방 도로에서 눈을 무리는 없지만, 전혀 운전에 개입하지 않아도 좋은 정도를 이이에키하는 것입니다.​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레벨 4수준의 차량은 없슴니다. ​ 그러나 미국에서는 레벨 4수준의 트럭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도 들었어요.빠르게 발전하는 자동차 기술인데 바로 레벨 4모델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는 하고 볼 수 있을 것 같슴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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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벨 5는 완벽한 자율 주행 차량을 이야기한다.핸들도 페달을 탈 필요는 없고, 운전자가 전방을 볼 필요도 없습니다.몇 달 전 방송된 CF처럼 차를 타고 잠들면 직접 목적지까지 데려다 줄 정도의 단계를 이야기한다.내비게이션에 의한 행선지 경로 탐색과 전후 차량과 신호를 교환하여 속도나 방향 등을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여기까지 오려면 돌발적인 귀추에서의 대처도 갖추어져 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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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기보다 말씀 드렸듯이 현재의 자율 주행 차량의 수준은 레벨 3정도이다 이다.그 때문에 현재 국내에 합격된 자율 주행의 수준은 2이다니이다.​※국내에서는 레벨 1~2는 운전자 지원이 필요한 차량으로 보고 자율 성주 이상 차로 분류하지 않슴니다이 레벨 3까지 자율 성주 이상 차로 분류하고 있다 슴니다. ​


    레벨 3정도로 차량도 아직 보편화된 차량이 없어 이 기술 자체가 아직 좀 더 지켜봐야 하는 단계이긴 하그와잉, 레벨 3이라면 위에 내용보다 올린 운전자가 컨트롤할 단계니까 전혀 믿지 않고 적절히 기능을 사용하면서 좀 더 편하게 사용하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자율주행차의 기술은 과일이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하나 0년 전과 향후 하나 0년은 발전 속도가 다를 것입니다.지난 하나 0년간 발전한 속도보다 앞으로 하나 0년이 더 급성장할 것이라는 것입니다.그래서 저희 과인라에서도 이런 부분에 대해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앞에 오는 2020년 7월부터 자율 주행 수준 3단계 차량에 대한 국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즉시 세계에서 처음 부분, 자율 주행 차의 수준 3의 안전 기준을 제정한 것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명확한 규정이 없었기 때문에 상용화되기가 더 힘든 부분도 있었습니다.​ ​ 그러나 향후 2020년 7월부터 레벨 3의 자율 주행 차량의 출시와 판매가 가능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수준 3부분, 자율 주행 시스템의 안전 기준에 대해서 안내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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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부는 향후 자동 주차 레벨 4차량까지 개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이것은 당시의 기술 수준과 국제 회의체의 논의 경과등을 고려해 개정합니다.정부에서 자율주행차 안전기준을 제정하는 등 자율주행차 개발의 토대를 마련하고 있는 만큼 우리 과인라가 조만간 제대로 된 자율주행차를 선보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앞으로의 10년이 기대됩니다!지금까지 오토 비즈 플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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